SAT 만점학생들이 제시하는 10가지 조언

컨텐츠 정보

본문

SAT를 주제로한 많은 참고서적과 논문중에 [How much do you really know about SAT?]라는 책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만점 학생들에게 세가지 조언을 부탁한 결과를 10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분명히 SAT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은 단순한 학업훈련 그 이상의 것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p 1 : Read Everything(무엇이든 읽어라: 50%)

독서는 학교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SAT에서 고득점을 얻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읽기 자료들 가운데 이상적인 것은 무엇인가 도전이 되는 글들인데, 이런 것들을 읽는 것이 쉽게 읽히는 베스트셀러를 읽는 것보다 훨씬 더 낫습니다. 신문이나 고전작품을 읽으면 어휘력과 더불어 비평적인 독해능력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Tip 2 : Buy SAT books , Take practice test (SAT 교재를 구입하여 모의테스트를 쳐라 : 42%)

많은 SAT교재에는 시험치를 때의 요령과 중요한 내용이 나름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의 테스트는 학생들이 그 시험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므로, 시간제한을 고려해서 훈련하면 성적을 많이 올릴 수가 있습니다.

Tip 3: Relax , Don‘t stress out; It’s only a test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받지말라, SAT는 단지 테스트일 뿐이다:41%)

시험을 치르는 동안에 집중하고 차분히 행동하는 것은 시험을 잘 치르는데 필수적입니다. 적절하게 자신감을 갖는 것은 좋으나 잘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그렇게 될 확률이 큽니다.이런 학생들에게는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격려가 필요합니다.

Tip 4 : Memorize Vocabulary (단어를 암기해라 : 20%)

“사용하지도 않은 애매한 단어들을 외우는 것은 다 쓸데없는 일이다” 라는 말은 무시하세요. 좋은 어휘들을 아는 것은 결코 해가 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어휘를 암기하고, 반복하는 구식 방법보다 더 나은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플래시 카드는 단어 암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Tip 5 : The night before the test, Don‘t study- Get a goodnight’s sleep( 시험 전날은 공부하지 말고 자라 : 14%)

시험 전날 많은 양의 내용을 암기하는 것은 대부분의 학교 시험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난 물리와 같은 과목을 테스트 전날 밤새도록 공부하는 것은 단시간에 기억을 도울 수 있어서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이런 방법은 SAT에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Tip 6 : Pace yourself (자신의 페이스를 조절하라 : 9%)

Tip 7 : Identify and Focus on weakness (자신이 가장 약한 부분을 확인하여 중점적으로 공부하라 :8%)

학생들은 흔히 잘하는 부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해하여 공부하는 경향이 있지만, 만점학생들의 충고는 ‘약점을 공략하라’는 것입니다.

Tip 8 : Double-check your work ( 자신이 푼 것을 다시 확인하라 : 7%)

Tip 9 : Study Early ( SAT 준비를 일찍 시작하라 : 7%)

늦어도 SAT 를 치기 1년 전 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찍 SAT를 준비한 학생들은 테스트에 더 익숙해져서 궁극적으로 높은 성적을 얻게 될 것입니다.

Tip 10 : Take a Prep course ( SAT 준비 강좌를 들어라 : 5%)

대개의 학생들은 그렇게 자율적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경우가 드물기때문에 SAT 준비 강좌를 듣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최근글


새댓글